※ 함행우 학생과 학부모님들로부터 초상권 동의를 얻어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스티커나 모자이크를 넣어 올립니다.나승빈 선생님과 함행우 14기 학급&수업생활 이야기 함행우 14기 지향점: 자립을 넘어 기여하는 삶을 살자 사회적 기술&학문적 기술을 설-리-강에서 배우고 익히며 자립하는+좋은 공동체를 만들고 기여하는 연습으로 기여하는 인생생활
※ 함행우 학생과 학부모님들로부터 초상권 동의를 얻어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스티커나 모자이크를 넣어 올립니다.나승빈 선생님과 함행우 14기 학급&수업생활 이야기 함행우 14기 지향점: 자립을 넘어 기여하는 삶을 살자 사회적 기술&학문적 기술을 설-리-강에서 배우고 익히며 자립하는+좋은 공동체를 만들고 기여하는 연습으로 기여하는 인생생활
<아침활동> ——————-□ 11주 손바닥 약속 만들어 선언하기
10주간의 손바닥 약속을 되돌아보다
10주간의 손바닥 약속을 되돌아보다
10주간의 손바닥 약속을 되돌아보다10주간의 손바닥 약속을 되돌아보다10주간의 손바닥 약속을 되돌아보다10주간의 손바닥 약속을 되돌아보다10주간의 손바닥 약속을 되돌아보다11주 손바닥 약속 만들기11주 손바닥 약속 만들기11주 손바닥 약속 만들기11주 손바닥 약속 만들기11주 손바닥 약속 만들기11주 손바닥 약속 만들기11주 손바닥 약속 만들기<함행우 하루 열기>□함행우 선택 환영인사(비접촉 버전)□공동의 목표 선언&세 가지 약속(교사&학생)<1교시> —————사회 3. 국토의 인문 환경 □ 2023년 매일 놀자! 365 놀이교실! 208. 포스트잇 TIC-TAC-TOE <지난 시간 복습>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지난 시간 산업 발달 과정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 그대로 순서대로 냈어요. 두 번째로 다시 볼 시간을 주고 대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제비뽑기로 순서를 정했어요. 자기 차례 때 나와서 포스트잇에 답을 적어 붙이면 된다. 상대편에서 답을 쓰고 3초 이내에 쓰지 못해서, 모르는 것으로 했습니다. 먼저 1열 빙고를 완성하면 승리입니다. 남학생과 여학생 팀으로 나눠서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 대기하는 동안 계속 책을 볼 수 있어요. 복습에는 퀴즈가 좋아요.[21회차]우리나라의교통발달특징을살펴보겠습니다.(사70~72p)우리나라 교통발달 모습의 특징을 교통도와 교과서를 보면서 정리했습니다. 다음 시간에 바로 복습하면서 시작하겠다고 예고했어요. 읽었다고 보고 이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평가를 통해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점검합니다.<2교시> ——————- 국악수업<2교시> ——————- 국악수업<2교시> ——————- 국악수업원래34교시과학전담시간이에요. 과학전담선생님이아파서원래5~6교시에하려고했던것을3~5교시에했어요. 여유롭게 3교시를 시작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태양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후 태양이 없어지면 어떤 불편함이 생길지 <아이디어 배틀-모르는 OR 감점편>으로 진행하였습니다.원래34교시과학전담시간이에요. 과학전담선생님이아파서원래5~6교시에하려고했던것을3~5교시에했어요. 여유롭게 3교시를 시작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태양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후 태양이 없어지면 어떤 불편함이 생길지 <아이디어 배틀-모르는 OR 감점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 매일 놀자! 365 놀이교실! 209. 아이디어 배틀 (감점을 피해라)태양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 아이디어 배틀을 했어요. 그러면 점수를 받아요. 모르면 점수를 못 받아요. 다른 팀이 한 것을 말하면 감점입니다. 오히려 손해입니다. 순서대로 말했어요. 한 팀과 세 팀은 감점 없이 3점, 두 팀과 네 팀은 감점에서 2점, 다섯 팀은 마이너스 1점, 여섯 팀은 마이너스 2점으로 끝났습니다.태양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 아이디어 배틀을 했어요. 그러면 점수를 받아요. 모르면 점수를 못 받아요. 다른 팀이 한 것을 말하면 감점입니다. 오히려 손해입니다. 순서대로 말했어요. 한 팀과 세 팀은 감점 없이 3점, 두 팀과 네 팀은 감점에서 2점, 다섯 팀은 마이너스 1점, 여섯 팀은 마이너스 2점으로 끝났습니다.태양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 아이디어 배틀을 했어요. 그러면 점수를 받아요. 모르면 점수를 못 받아요. 다른 팀이 한 것을 말하면 감점입니다. 오히려 손해입니다. 순서대로 말했어요. 한 팀과 세 팀은 감점 없이 3점, 두 팀과 네 팀은 감점에서 2점, 다섯 팀은 마이너스 1점, 여섯 팀은 마이너스 2점으로 끝났습니다.<4~5교시> ————-과학 3. 태양계와 별 [3~4교시] 2. 태양계 행성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과학 52~57p | 실험관찰27~28p)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영상으로 봤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태양이 얼마나 지구보다 큰지도 알아봤습니다. 또 그렇게 중요한 태양도 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 거리를 조사하여 부록에 들어 있는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2023년 매일 놀자! 365 놀이교실! 210. 행성 거리주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콘에 행성 모형을 붙여서 상대 거리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운동장에서 6학년이 체육대회를 하고 있어서 뒷마당으로 이동했어요. 상대의 거리에 맞게 배치한 후 2명씩 대결했어요. 주사위를 2개 던져 2가 더 나오면 수성, 3이 나오면 금성, 4가 나오면 지구, 5~6은 화성, 7~8은 목성, 9~10은 토성, 11은 천왕성, 12는 해왕성으로 정했습니다. 주사위에 의해 운명이 결정됩니다. 1대1 대결에서 2번 한 다음에 릴레이로 했어요. 팀 대결도 두 번 했는데 아름다운 무승부로 끝났어요.급식 대결 놀이 □ 2023년 매일 놀자! 365 놀이교실! 211. 손등 위의 보물을 지키다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교실로 돌아와 손등 위 보물지킴이 놀이를 했습니다. 각 팀별로 한 명이 나와서 손등 위에 비타민 하나 넣었어요. 6명이서 대결하겠습니다. 마지막 1명부터 차례대로 5-4-3-2-1점을 뽑습니다. 제일 먼저 떨어진 사람은 점수가 없어요. 4명을 기준으로 해서 6명씩 총 4번 했습니다. 점수를 더하고 높은 점수부터 줄을 서요. 공격하려고 다가가서 혼자 떨어지기도 하고 방어를 잘해서 반격해서 이기기도 했어요.<6교시> —————– 수학 4. 약분과 통분 [3차시]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어 볼까요(수학 70~71쪽, 수학 습득 52~53페이지)6교시는 수학입니다. 같은 크기의 분수 만들기입니다. 0이 아닌 같은 수를 곱하거나 빼면 같은 수가 됩니다. 관련 내용을 공부한 후 수학 습득은 스스로 해결합니다. 해결한 후 지난주에 먹지 않고 잡아둔 간식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어요.6교시는 수학입니다. 같은 크기의 분수 만들기입니다. 0이 아닌 같은 수를 곱하거나 빼면 같은 수가 됩니다. 관련 내용을 공부한 후 수학 습득은 스스로 해결합니다. 해결한 후 지난주에 먹지 않고 잡아둔 간식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어요.6교시는 수학입니다. 같은 크기의 분수 만들기입니다. 0이 아닌 같은 수를 곱하거나 빼면 같은 수가 됩니다. 관련 내용을 공부한 후 수학 습득은 스스로 해결합니다. 해결한 후 지난주에 먹지 않고 잡아둔 간식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어요.6교시는 수학입니다. 같은 크기의 분수 만들기입니다. 0이 아닌 같은 수를 곱하거나 빼면 같은 수가 됩니다. 관련 내용을 공부한 후 수학 습득은 스스로 해결합니다. 해결한 후 지난주에 먹지 않고 잡아둔 간식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어요.<하루 닫기>—————–□ 배움일지작성□ 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 닫기>—————–□ 배움일지작성□ 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 닫기>—————–□ 배움일지작성□ 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 닫기>—————–□ 배움일지작성□ 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