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자#11. 속초 낙지국밥; 속초중앙시장 신흥 강자

★채자로드 시즌6 ep.5 (2022년 5월 05일 업로드) 나만의 속초 원톱식당 속초 낙지국밥. 낙지회를 소고기 국밥에 넣어 먹어보고 개발한 음식이라는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낙지국밥이 절묘한 곳이다. 양양과 고성의 중간에 위치한 속초. 어른 놀이터라기보다 제 취향에 맞는 곳이 많아서 혼자 반나절 보내기 딱 좋은 속초에서 먹는 행복한 한 끼가 되겠습니다.

요즘 TV에 자주 등장하는 속초 중앙시장 ‘신스 1953’ 같은 재래시장이 계속되다 보니..

일본 교토 등지에 있는 수백 년 된 시장의 느낌은 아니지만 이런저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장.

걸어 보이는 묘한 필자체 간판.여기가 요즘 나의 속초 원픽!!’속초 낙지국밥’이 될 것 같다. 위에는 분홍색 문어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앞으로 주방이 보이고 그 위로 메뉴판이 맞이하고 있다.

국밥이나 요리 중간중간 쇠고기가 들어가는데 모두 한우 100%라고 적혀 있다.문어만 신경 쓸 게 아니라 다른 식재료에도 힘쓸 것을 강조한 듯하다.

기본반찬 일반국밥집 반찬과 유사.여기 얇게 썬 청양고추가 추가로 나온다.

문어계란말이(\10,000) 따뜻한 계란말이는 나에 대한 사랑이며 식당에 대한 예의이다.국밥만 시키면 인간미가 없어.^^

돌돌 말린 달걀 층 사이로 바다 맛을 머금은 문어가 빼곡히 박혀 있다.얘네들이 케첩이랑 결합하면 따뜻한 소주 안주가 돼.^^

진로 이제 지긋지긋해.뒤에 ‘제로슈가’로 한 컷 찍어보세요

낙지국밥(\15,000) 소고기국밥에 낙지토핑 비주얼. 이거 이거 얘 먹으려고 서울에서 속초까지 온 거 알아?

국물을 먼저 한 숟가락 떠서~ 한우 뒷다리살, 소가슴살로 끓인 국물에 낙지탕을 섞은 국이라고 한다.아!! 시원하고 깊은 맛..

낙지를 국물에 듬뿍 담가 바다맛이 소고기 육수에 스며들게 한 후 다함께 한입에 together~ 문어, 소고기에 숙주, 배추까지.. 맛있고 다양한 식감까지.. 선물종합세트!한우+낙지의 묘한 감칠맛까지 서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이한 조합.소주 몇 잔을 금방 접을 수밖에 없어.낙지비빔국수(\10,000) 국밥으로 조금 부족하면 비빔면에 비벼보는 것도 Good~비빔면에 나오는 국, 그냥 된장국이야.문어 몸통 쪽을 잘게 썰어 넣었고 면과 야채도 듬뿍~문어 삶는 법, 면 삶는 법 둘 다 마음에 들고 같이 씹는 조화도 너무 좋아.서울이나 속초나 금호동은 요즘 맛집이 많은 것 같아. 최자로드를 보면서 알게 된 식당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식당. 속초 중앙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묘하고 맛있는 국밥집이다.속초낙지국밥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43속초낙지국밥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43속초낙지국밥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