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 주소 변경을 간편하게!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
새봄,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대표적인 이사철입니다. 이사를 앞두고 준비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아요.그 중 하나는 우편물의 주소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간혹 우편물 주소를 새 주소로 수정하지 못해 예전에 살던 곳으로 우편물이 발송되어 불편함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오늘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우편물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출처: 인터넷우체국>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는 이사 전 주소로 오는 우편물을 새 주소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다만 사업자의 경우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그럼 개인 고객이 인터넷으로 주거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출처: 인터넷우체국> 먼저 우체국 홈페이지 ‘인터넷우체국’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이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와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이후 신청자의 이름과 전입신고 전·후 주소, 연락처, 서비스 게시일, 신청 개월 수를 입력합니다.서비스 게시일은 신청일을 제외하고 3일 후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서비스 이용 개월 수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단위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개인(1인당) 3개월이내 3개월 연장 동일권역 무료 4,000 타권역 7,000 7,000
동일권역에서 이사할 경우 3개월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에는 3개월마다 4,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다른 지역은 기간에 상관없이 3개월마다 7,000원이 듭니다.
권역은 수도권,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으로 구분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오늘은 우편물 주거 이전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전입신고(민원24, 주민센터 등) 시 함께 신청할 수도 있으니 이사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권역은 수도권,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으로 구분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오늘은 우편물 주거 이전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전입신고(민원24, 주민센터 등) 시 함께 신청할 수도 있으니 이사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권역은 수도권,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으로 구분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오늘은 우편물 주거 이전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전입신고(민원24, 주민센터 등) 시 함께 신청할 수도 있으니 이사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