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이버증권, 주식 고수는 투자정보 어디서 찾을까?

네이버 증권을 활용한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이 벌써 세 번째 개정판이 나왔습니다.이 책을 처음 본 게 대략 5년 전이었던 것 같은데 시간이 참 빠르네요.계속 개정판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꾸준히 인기가 있다는 것이겠지요.

주식의 달인은 투자정보를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찾나 네이버증권 저자 알렉스 건출판 스마트비즈니스 출시 2023.04.05。

네이버 증권 가이드북

이번에 다시 찾아보니 제목이 이상하게 조금씩 바뀌고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이번 책의 제목은 ‘네이버증권-주식 고수는 투자정보를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인데 2018년에 나온 것은 ‘네이버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이었군요. (이것을 TMI라고 합니다.)

제목은 조금씩 바뀝니다만, 사실은 똑같은 책에서 최신 버전을 봐야 합니다.이 책은 제목대로 “네이버 증권”에 대한 내용이 전부입니다.한국인이 압도적으로 잘 이용하는 사이트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증권의 화면이 있습니다.실제로 주식 투자를 하는 많은 분이 이 사이트만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최근 MTS가 발달하면서 해외 주식 때문에 다양한 글로벌 인터넷 사이트 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아마 지금도 주식 투자 때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가 네이버 증권요 “(회사원이 가장 잘 몰래 들어가다 페이지에서도 있는 것 같아요?)그런데 그렇게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입니다만, 정작 주가/토론방 외에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드물죠.그것에 다양한 증권사 리포트를 모아다 놓거나 소식을 한꺼번에 모아 놓고 정보를 얻거나 하기 쉽게 되는데 의외로 모르는 편이 많습니다.이 책은 그런 것 때문에 네이버 증권을 이용하고 주식 투자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줍니다.네이버를 활용한 투자 종목을 찾는

파트2는 네이버 증권정보를 통한 투자종목 찾기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 배당주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보는 방법인데 여기서도 ‘배당주,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라는 소제목으로 설명을 해줍니다.네이버에서 국내 증시를 누르면 바로 배당이라는 단어가 보이죠?저것만 활용해도 배당률 기준으로 정렬이 됩니다. 물론 조금 더 활용하면 웹페이지 크롤링을 통해 엑셀 형식으로 다운받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이 책의 주제에서 벗어나는 내용입니다.이 밖에도 테마주를 찾거나 업종별로 어떤 종목이 포함돼 있는지, 최근 급등하고 있는 종목 등이 찾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증권 차트 활용

개인적으로 차트를 잘 안 보는 편이라 잘은 몰랐는데 네이버 증권의 차트 기능도 상당해 보입니다.

PART6매매 시점을 알리는 차트 분석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차트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특히 HTS를 활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MACOS를 사용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기술적인 분석을 통하여 주식 투자를 하고 보려는 분들에게는, 이 부분이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다양한 보조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과 툴 버튼 기간 조절, 형태 변경 등,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증권의 가장 아쉬운 점은 아직 해외 주식을 제대로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모바일판에서만 보지 못하고 이상하게도 PC판에서는 해외 주식이 보이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같은 사이트입니다만, 모바일/PC2개로 나누어 놓은 상태입니다.이 책에서도 그 부분을 지적하면 아쉽게도 모바일판에서 해외 주식을 탐색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아마 네이버 측에서도 PC판의 증권 페이지를 개발 중이라고 생각됩니다.(지극히 개인적인 추측)새 버전이 생기면 그때 가서 이 책도 4차 개정판과 함께 해외 주식을 보는 방법도 설명하고 주겠지?이 책은 투자 이론이나 원칙을 설명하는 책이 아닙니다.다만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쉽고 신속히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 네이버 증권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 포스팅은 출판사(스마트 비즈니스)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