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웹사이트, 블로그 관리 시 필요한 구글 SEO 총정리 가이드(ft.이미지 최적화, 홍보, 검색분석)
국내 검색 펜트레이션은 네이버가 1위지만 채트 GPT가 나온다고 해도 현재 검색 시장은 구글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SEO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정리해봤다. 톡톡 블로그 스터디 회원님께 네이버 상위 노출 외에도 구글 상위 노출의 기본 로직을 알고 있으면 전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 많이 공부하는 편인데 어느새 오늘이 뚝딱 블로그 스터디 7기 졸업식, 어제가 뚝딱 블로그 스터디 8기 입학식 날이었다.
뚜루팡 블로그 스터디 오프라인 미팅 리뷰 모음 뚜루팡 블로그 스터디 오프라인 미팅 일행 리뷰 스페이스 무어 3호점 예쁜 공간에서 맛있는 거 먹고 좋아… m.blog.naver.com
블로그에는 일부 내용, 하지만 정말 중요한 몇 가지 내용을 풀어보려고 한다.
SEO 기본 가이드 : 기본 사항 | 구글 검색 센터 | 문서 | 구글 Developers 검색 엔진 최적화의 기본 사항에 대한 지식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SEO 기본 가이드에서 기본적인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십시오.developers.google.com
글로벌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기사다:) 방대한 내용은 위의 기본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꼭 필요한 내용만 정리해봤다. 여기서 질문! SEO란? 검색엔진 최적화, 즉 검색엔진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과정이다.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하는 사람의 직책을 의미하기도 한다.
Google SEO 최적화를 위해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하나요?
1/검색 결과에서 눈길을 끄는 제목으로 작성하는 2/페이지의 콘텐츠를 정확히 설명하고 자연에 읽혀지는 페이지 내용의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해제목 텍스트 3/사이트를 재미 있는 유용하게 하는 설득력 있는 유용한 컨텐츠 개발은 여기서 논의된 다른어떤 요인보다 웹 사이트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자는 훌륭한 콘텐츠를 금방 조사가 다른 사용자에게 이 콘텐츠를 가르치고 싶겠어요. 소문은 블로그 글, 소셜 미디어 서비스, 전자 메일, 포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전해집니다. 4/텍스트가 읽기 쉽게 작성하는 고객은 잘 작성되어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를 좋아합니다.여기서 피해야 할 사항-철자 법 및 문법 실수가 많은 조잡한 텍스트를 작성할 경우, 어색하거나 잘못 작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경우, 텍스트가 중심이 되는 콘텐츠에서 텍스트를 이미지 및 동영상에 삽입하면 사용자가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이려면 검색 엔진에서 독미입메 없습니다. 5/주제를 명확하게 구성하기엔 항상 방문자가 하나의 콘텐츠 테마가 어디에서 시작해서 끝날 것인지를 잘 알기 때문에 콘텐츠를 구성할 것을 추천합니다. 콘텐츠를 논리적인 덩어리나 부분으로 나누면,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컨텐츠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피해야 할 사항 단락이나 부제, 레이아웃을 활용한 구분 없이, 1쪽에 다양한 주제를 다룬 대량의 텍스트를 게시할 경우 6/신선하고 독창적인 컨텐츠 만들기 새 콘텐츠는 기존의 방문자층을 유지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방문자의 유치에도 도움이 됩니다.피해야 할 사항 기존의 컨텐츠를 재이용하거나 복사해서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거의 제공하지 않는다면 사이트를 통해서 중복과 거의 중복에 가까운 콘텐츠만을 제공할 경우 7/검색 엔진이 아니라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최적화 방문자의 요구에 응해서 사이트를 설계하고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 접속이 원활히 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 것이 많습니다.피해야 할 사항 검색 엔진을 고려하고 불필요한 키워드를 많이 삽입했지만 사용자에게는 초조하거나 무의미한 키워드의 경우 사용자에게 아무런 가치도 제공하지 않는다”이 페이지를 열때 자주 사용된 맞춤법 오류”등 텍스트 블록을 사용할 경우 8/전문성·권위 명확화하는 사이트가 전문성·권위를 갖추고 있으면 사이트의 품질이 높아집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작 또는 편집하는 사람이 각 주제 전문가임을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전문성 또는 경력이 풍부한 출처를 제공하면 사용자는 기사 전문성을 파악합니다. 과학적인 주제를 다루는 페이지의 경우 이 주제에 관해서 널리 알려진 합의가 존재한다면 이에 언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9/주제에 관해서 적절한 양의 콘텐츠 제공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 전문성, 재능, 스킬의 하나가 꼭 필요합니다. 콘텐츠는 사실에 근거하고 정확하고 명확하게 작성되고 포괄적이지 않으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에 레시피에 관한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는 단순히 재료만 나열하거나 요리에 관한 간단한 설명만을 제공하기보다는 모방하기 쉬운 레시피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가 나의 콘텐츠를 찾을 때 어느 검색어를 사용하는지를 생각합시다.
어떤 주제에 정통한 누리꾼은 그 주제를 잘 모르는 사용자와는 다른 검색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오랫동안 축구를 좋아하던 축구 팬들은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의 약어이다”fifa”를 검색 가능하지만, 최근 축구를 좋아하게 된 사용자는 “축구 플레이오프” 같은 보다 일반적인 검색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행동에 나타나는 이런 차이를 예상하고 콘텐츠를 작성할 때, 이를 통한 키워드 문구를 적절히 섞어 사용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이하의 사이트를 추천합니다:)1/Google Ads에서는 새로운 키워드 변형으로 주제어별 이승엽의 대략적인 검색 양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에 있는 키워드 플래너를 제공합니다. 2/Google Search Console에서는 실적 보고서를 통해서 사이트를 가장 많이 노출시키는 인기 검색어 및 가장 많은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한 인기 검색어를 가르칩니다.이어 다음 편지에서 구글 SEO 제2탄을 소개합니다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2): 상위 노출 및 키워드 검색량 늘리기, 이미지 최적화 방법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2): 상위 노출 및 키워드 검색량 늘리기, 이미지 최적화 방법 1탄에 이어…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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